본문 바로가기

출사지정보

2020년 새해 일출시간 알려주는 사이트와 주요 지역 일출시간

이제 2019년도 다 저물어갑니다. 묵은 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을 준비를 합니다. 

연인끼리 아니면 친구끼리 2020년 새해 일출은 어디서 볼 것인가 고민하면서 새해 일출시간에 대해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. 어디가면 우리나라 전지역의 새해 일출시간을 알 수 있을까요? 

 

사진 출처 : pixabay

 

여러 곳이 있지만 가장 정확하면서 제대로 된 정보를 알려주는 곳이 있어서 소개합니다. 

바로 '한국천문연구원 천문우주지식정보' (https://astro.kasi.re.kr) 라는 사이트의 생활천문관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. ( ☞ https://astro.kasi.re.kr/life/pageView/9

 

https://astro.kasi.re.kr/life/pageView/9

거기서 2020년 1월 1일 우리나라 일출 주요지역의 일출시간을 알아봤습니다. 

 

검색해보니 역시 울산 간절곶이 내륙에서는 가장 먼저 해를 볼 수 있습니다. 아침 7시 31분 

그리고 부산의 달맞이길에서도 비슷한 시간에 새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. 

 

아무래도 전라도 지역은 동해안 지역보다는 늦게 보겠죠. 해남 땅끝마을은 간절곶보다 8분 늦은 7시 39분 

모래시계 때문에 해맞이 명소로 떠오른 정동진은 의외로 7시 38분이네요. 

 

시간은 지나갑니다. 그리고 다시 또 다른 시간이 다가오죠. 우린 이별도 잘해야 하고 또 손님맞이도 잘해야 합니다. 

가는 시간 아쉬워 말고 오는 시간 반갑게 맞이 하시길 ...